노하우게시판

반값부동산 갭투자 - 2 (갭투자 이렇게 해보자)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반값부동산입니다. 오늘은 반값부동산 컨텐츠를 활용하여 갭투자 대상 아파트를 선정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갭투자는 상대적으로 낮은 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는 부동산 투자 전략이며, 효과적인 리서치가 성공의 핵심입니다. 


먼저, 투자를 고려하고 있는 지역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합니다. 지역적 인사이트는 호재 및 부동산 시장 전망을 정확히 파악하는 데 중요하므로, 잘 아는 지역에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서울특별시를 예로 들어, 갭투자를 위한 지역 선정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분석 메뉴를 클릭하면, 위 2개 그래프는 매매(최고가 대비 현재가), 전세(전세가율)에 대해서 보여줍니다.

 

우선 반값부동산의 부동산 분석 메뉴를 통해 최고가 대비 현재 매매가와 전세가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의 서초구, 용산구, 강남구는 하락장에서도 집값을 잘 유지하는 지역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는 투자 안정성이 높은 지역임을 시사합니다. 그러나 높은 가격대로 인해 일반인들이 투자를 하기에는 접근성이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지역들을 대신하여, 중간 가격대의 영등포구를 대상으로 선정하여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등포구를 꼽아도 괜찮을 것 같은 이유는 올해 아파트 매매 거래량 2위, 전세 거래량 1위를 차지하고있습니다. 이는 그만큼 수요가 높은 지역이고, 많은 사람들이 구매한 이유가 있는 만큼 부동산 시장 활성도를 반영하며, 갭투자의 좋은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서울특별시에서 영등포구를 선정했다면, 해당 지역에 본인이 가진 금전과 조건에 해당하는 아파트를 찾아야 됩니다.


반값부동산의 아파트 메뉴를 클릭하여 아파트 전세 서브메뉴를 클릭합니다.

 

 

이제 투자할 아파트를 선택할 때, 반값부동산의 아파트 메뉴를 활용하여 아파트 전세 서브메뉴를 통해 필요한 조건을 충족하는 아파트를 검색합니다. 예를 들어, 현금 또는 대출로 동원할 수 있는 9000만원에서 2억원 사이의 투자 가능 금액을 기준으로 전세가율이 70~90%, 세대수가 300세대 이상인 아파트를 찾습니다.

 

 

검색 결과, 해당 조건에 맞는 아파트 목록을 확인할 수 있고, 지도를 통해 지역적 위치를 세밀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직접 임장을 수행하여 해당 지역의 리서치를 심화시키는 것은 권고사항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지도록 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지역에 대해서 위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실거래가를 기반으로 한 반값부동산의 데이터는 시세를 정확히 파악하고, 투자 대상을 합리적 가격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부동산 투자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계신 분들은 반값부동산에서 제공하는 모의 투자 기능(로그인 후 아파트 매매 메뉴를 통해 모의 투자 가능)을 활용하여 약 1년간 가상 투자를 해볼 것을 권장드립니다.


부동산 투자는 큰 결정이며, 충분한 분석과 준비를 통해 진행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준비 과정을 통해, 반값부동산 컨텐츠는 투자자 여러분이 보다 안정적이고 수익성 있는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지원 할 것입니다.


반값부동산에서 거래된 가격은 최근 거래 된 실거래 가격이기 때문에 해당 가격보다 깍아서 구매할 수 있는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투자할 곳에 대한 시세파악이 확실해지고, 대상 지역을 선정함에 있어서 매우 편리할 것입니다.


아파트를 구매하는 것은 주식이나 명품을 구매하는 것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중요한 결정이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충분히 분석해보고 부동산 투자를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부동산 구매를 하시게 된다면 충분한 여유를 가지고 흥정하시길 바랍니다. 우리는 지하상가에서 옷을 사거나 영화를 보거나 할 때도 정가로 구매하는 것에 대해서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부동산 구매는 옷이나 영화 관람권과는 차원이 다를 정도로 중요한 선택이기 때문에 충분히 고민하시고 흥정이 가능하다면 흥정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